가끔 카드만 달랑달랑 들고 다니다가 잃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다. '지갑에 넣어야지' 하다가 깜박하고 찾으려고 하면 보이지 않는 카드.. 요즘은 더욱이 삼성 페이처럼 간편 결제가 일상화되면서 카드를 잃어버리는 경우도 생기는 것 같다.
국민 은행 카드 분실 신청 및 재발급
- 분실신고는 24시간 가능하기 때문에 당황하지 말고 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간단하게 해결해보자.
① 국민카드 홈페이지 → Pin 번호, Pay 로그인, 웹회원 로그인, 공동 증명서 등을 이용하여 로그인 → 하단에 <분실신고란>에서 접수할 수 있다.
② 국민카드 앱 → 로그인 → 고객센터 → 카드 분실신고→ 분실신고· 해지 및 재발급
분실신고 신청하는 카드를 확인하고 재발급, 카드 비밀번호, 현금인출 기능 신청 등을 선택!
마지막으로 카드를 수령할 주소를 확인 후 <신청>을 완료하면 끝!!
국민카드는 체크카드를 연 3회 이상 재발급 및 추가 발급 시 2000원을 부과하고 있다.(2021년 9월 30일 기준)
이는 탄소배출 저감 환경캠페인의 일환으로 환경부담금 성격의 재발급 수수료 부과라고 하는데 환경을 생각한다면 잘 챙겨서 잊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네요.
단, 만 18세 미만의 미성년자 또는 만 70세 이상의 고령자, 공공사업 계열 체크카드(나라사랑, 아이 행복 등), 모바일 단독 체크카드, 학생증 체크카드, 제휴처 카드(삼성증권, 국민은행) 자동갱신 발급 카드는 면제된다.
국민카드 발급 1월 이벤트 진행 중
- 온라인 신규 발급 회원, 연회비 100% 캐시백 이벤트 중이다.
- 기간
▶ 신청: 2022년 1월 1일(토)~2022년 1월 31일(월)
▶ 등록: 2022년 1월 1일(토)~2022년 2월 20일(일)
- 대상: KB국민 신용카드 온라인 신규 발급 회원(2021년 12월 31일(금) 이후 KB국민 개인 신용카드 미소지 고객)
- 내용: 기간 내 PC/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최초 발급하고 "KB Pay"앱에 신규 발급한 대상 카드 등록하면 연회비 100% 캐시백
- 캐시백 지급: 2022년 2월 28일(월) 이내 지급
※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